본문 바로가기
이슈/스포츠

10월 7일 항저우 아시안 게임 축구 한국vs일본 출전 선수

by 동혜씨 2023. 10. 5.

10월 4일 대한민국 대표팀이 우즈베키스탄을 2-1로 무너뜨리고 결승전에 올라가며 >우리나라는 현재 아시안 게임에서 6회 연속 4강에 올라 대회 3연패에 도전하는데요.
 
10월 7일 열리는 결승전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구는 한일전 펼쳐지겠는데요. 오늘 이 블로그에서는 
한국 vs 일본 선수 명단과 경기 일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0월 7일 저녁 9시에 티브이 생중계로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결승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결승전에는 피파 랭킹순위 19위인 일본과 26위인 한국이 올라왔지만 유독 일본에게 강한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들이 이번에도 잘 뛰어줄 거라 믿고 있다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 와일드카드로는 박진섭(전북), 백승호(전북), 설영우(울산) 선발되었으며 현재 파리생제르맹에서 활약 중 인 이강인 선수까지 합류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은 군 면제 혜택까지 있기 때문에 현재 계속 성장을 하고 있는 우리 선수들에게는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앞전 경기들에서 좋은 골을 만들어내고 있는 정우영(슈투트가르트)과 이강인 선수에 활약이 기대되고 있고 
우즈베키스탄전에서 아쉽게 발목 부상을 입은  엄원상(울산) 선수에 대한 안타까움이 남아있다.
 

10. 7 항저우 아시안 게임 축구 한국vs일본 출전 선수 1
출처 네이버
10. 7 항저우 아시안 게임 축구 한국vs일본 출전 선수 2
출처 네이버

일본 선수 같은 경우에는 J리그 소속 선수들은 물론 대학 무대에서 뛰고 있는 선수가 총 일곱 명이 된다. 해외파도 합류한다. 가장 주목할 만한 선수는 베르더 브레멘 B팀에서 뛰고 있는 사토 케인이다. 콜롬비아-일본 혼혈 선수인 사토는 지난 7월 베르더 브레멘에 입단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공격형 미드필더와 포워드를 보는 선수다.

브라질 클럽 그레미우 노보리존티누에서 뛰고 있는 마쓰오카 다이키도 주목할 만한 선수라 할 수 있다. 마쓰오카는 사간 도스 시절 만 18세의 나이로 J1리그에 데뷔하는 등 어려서부터 잠재성이 큰 선수로 평가받아왔다.


일본은 와일드카드 없이 출전을 하였다.
 
GK : 후지타 카즈야(알비렉스 니가타), 오바타 유마(베갈타 센다이), 야마다 타이키(파지아노 오카야마)
 
DF : 야마사키 타이치(산프레체 히로시마), 오 쿠타 하야토(모모야마 가쿠인대학), 이부키 콘노(호세이 대학), 바바 세이야(콘사돌레 삿포로), 요시다 마나토(카노야 체육대학), 세키네 히로키(타쿠쇼쿠대학) 켄타 네모토(류츠케이자이 대학)
 
MF : 마쓰무라 유타(가시마 앤틀러스), 마쓰오카 다이키(그레미우/브라질), 사토 케인(베르더 브레멘/독일), 시게미 마사토(후쿠오카 대학), 야치다 테페이(교토 상가 FC), 야마우치 카케루(비셀 고베), 니시카와 준(사간 도스), 코미 요타(알비렉스 니가타), 스미 코시로(쓰쿠바 대학), 히노 쇼타(사간 도스)
 
FW : 키무라 유다이(교토 상가 FC), 쿠마타 나오키(FC 도쿄


출처 : Best Eleven(https://www.besteleven.com)
 
이상으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vs일본 출전 선수와 일정 을 알아보았다.